블로그 이미지
달팽이 달린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
Fashion 101 (5)
자유로운 세상 (3)
Fashion Trend (2)
Total
Today
Yesterday

 

나의 피부는 웜톤? 쿨톤?

 

 

나의 피부는 쿨톤아님 웜톤? 도대체 어떻게 있을까요?

쿨톤 웜톤은 피부의 색깔을 말하는 것이 아님니다. 바로 피부 아래의 색상을 말합니다.  바로 보이는 색깔이 아닌 은은하게 뿜어나오는 기운을 말하는 거지요

그래서 영어로 skin tone이라 하지않고 skin undertone이라고 이야기 하지요.

어떤 사람들은 흑인하고 황인종은 웜톤 백인은 쿨톤이라고 하는데 이는 전혀 틀린 말이고 인종마다 쿨톤 웜톤이 존재한답니다.

마치 따뜻한 노랑과 차가운 노랑이 있듯이 말입니다.

 

 

 

그래서 피부가 노란기운이 나면 웜톤 분홍색이나 파란색 기운이 나면 쿨톤이라고 하지요.

하지만 형광등같이 차가운 조명아래서는 웜톤도 쿨톤으로 보일 수있고 백열등과 같이 따뜻한 조명 아래서는 쿨톤도 웜톤으로 보일수 있지요.

조명에 따라 느낌이 전혀 다르지요.

 

그래서 낮에 태양아래서 민낯으로 자세히 보아야 있고 피부색 때문에 기운을 육안으로 바로 알아내는 것은 전문가도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지요. 그럼 한번 구별방법을 알아볼까요?

일반적으로 가장 손쉬고 흔히 알려진 방법이 바로 손목의 정맥색깔로 확인하는 방법이지요.

 

 

정맥이 녹색끼가 보이면 웜톤이고 파란색으로 보이면 쿨톤이라고 하지요. (원래 정맥이 파란색이지요. 하지만 피부톤이 노란색이기때문에 파랑+노랑=녹색이되는 겁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정맥도 어떤부분은 녹색같고 어떤부분은 파란색 같고 그것도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답니다.

 

또다른 방법은 금색 은색 목걸이나 귀걸이 어느색이 어울리는가 하는 겁니다.

금색이 어울리면 웜톤, 은색이 어울리면 쿨톤

 

 

그리고 여름 햇살에 피부가 타게 되면 그냥 태닝이 되는지 아니면 빨갛게 익는지에 따라 구분하지요. 빨갛게 익은면 쿨톤, 그냥 자연스럽게 태닝이되면 웜톤

하지만 모든 것이 정확하게 피부를 찾아내긴 어렵습니다.

전문가라면 머리카락, 눈썹, , 피부등 종합적으로 판단하겠지만 우리가 그렇게 하기는 …. 어렵겠지요.

 

그래서 가장 쉬운면서도 비교적 정확한 방법이 웜톤과 쿨톤의 대표적인 색상의 천을 목에 두르거나 색상판넬을 얼굴에 대어본 거울을 보며 어떤 톤의 색상들이 잘어울리는 확인하는 것입니다.(물론 친구들이 도와주면 좋겠지요) 

 

 

 

그렇다고 이것 저것 같다 대다보면 오히려 헷갈릴 있습니다.

그러니 다음의 순서에 맞추어서 차례로 대어보면서 비교해보도록 합니다.

 

이제 당신의 피부톤이 확인이 되었나요? 아직 모르시겠다구요.

만약 웜톤 쿨톤이 섞여서 어울리거나 웜톤의 색상이나 쿨톤의 색상이나 별로 차이가 없다면 당신은 중간톤입니다.

 

 

 

 

 

 

 

 

 

 

 

 

Posted by 달팽이 달린다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